티스토리 뷰

육아정보

숯 효능, 우리아이 건강지킴이

세세아리의 초보육아 2016. 11. 17. 11:23
반응형

숯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우리아이 건강에 도움되고 친환경 건강 생활품이 되어버린 숯!!!

숯이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볼까요. 숯이라 함은 일명 목탄이라고도 하며 불을 붙여 연료로서 아주 오래 전부터 사용했다고 합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약 2,600년 전부터 숯을 이용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전기도 없고 가스, 석유도 없던 시절 아주 유용한 연료로서 청동기시절이나 철기시절에 야금기술에 많이 사용 되었다고 하니 누가 개발했는지 참 고마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석탄보다 훨씬 좋은 연료들이 많다 보니 예전에 사용 용도와는 전혀 다른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깃집 고기 굽는데 맛 과 향이 좋다 하여 많이 사용되고 공기정화, 살균등 효과가 있어 요즘 집안에 많이들 놔두고 계실꺼라 생각됩니다.

 

 

실제로 저희 집 또한 애기들이 있다 보니깐 공기청정기랑 가습기 구매해서 하루 종일 틀고 하지만 왠지 좋다라는 느낌이 안들었었는데 숯이 좋다는 이야기가 많아 엄청 많이 구입해서 집앗 곳곳에 비취 했습니다. 위에 보시다시피 냉장고 위에다 무더기 숯을 올려 놓고 있답니다. 숯을 올려놓고 효과가 있나 보니 첫째 아이 잔 기침이 많았는데 많이 안한다란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향균 작용 과 공기청정 작용, 적당한 가습효과가 진짜 있는것인지 몸소 느낀다니 숯효과가 좋긴 좋은가 봅니다. 



이처럼 몸소 느끼는 점이 과학적으로 분석되서 숯에 대해서 많은 효능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고흡착, 고알카리, 원적외선 및 음이온 방사, 미네랄 함유, 살균, 방부, 전자파 차단 등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석탄이 많이 생산되는 추세라고 합니다. 또한 요즘 집들이 선물로 인기도 많다고 합니다. 가격이 요즘 10Kg에 보통 35,000원~40,000원 정도 하는것 같습니다.

공기청정기도 좋고 가습기도 좋고 하지만 천연 그대로인 참숯을 집에 비취 하는게 더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되는 바입니다. 적은 돈으로 가정에 건강을 지킬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얼른 집에 숯 장만해서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