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아정보

초기 이유식 미음 만들기

세세아리의 초보육아 2016. 12. 15. 23:54
반응형

초기 이유식 미음 만들기


안녕하세요~ 세세아리에요..ㅎㅎㅎ

음식 초보에 초보엄마인 저의 힘들었던 이유식 경험담과 함께 쉬운~ 이유식 만들기에 대해 알려드릴께요~일단 초기이유식!! 미음 만들기~ 요즘은 쌀가루도 나오고 이것저것 마트나 인터넷에서 많이들 파는데요. 저는 저만의 방식으로 뚜딱 만들었답니다..ㅎㅎ 첫째때는 살림고수, 음식 고수인 언니의 조언대로 이유식을 만들었는데요. 저희 언니는...절대 자기가 직접하지 남이 해놓은것을 사지 않는여자 입니다. 그래서 이유식도 직접 썰고 만들고해서 먹였지요...



첫째때 초기 이유식 미음 만들기

1. 쌀을 깨끗이 씻어 뿔린다.

2. 물과함께 믹서기에 넣고 간다

3. 냄비에 넣고... 끓이면서 물이 걸죽해질때까지 계속 저어준다


하지만.. 둘째때 초기이유식 미음 만들기

1. 밥을 한다.

 (나도 먹고 첫째도 먹고, 아빠도 먹어야하니깐..ㅎ)

2. 밥을 믹서기에 넣고 간다.

3. 냄비에 넣고 끓이면서 물이 걸죽해질때까지 중간중간 저어준다.



직접 쌀을 뿔리고 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리더라구요. 그리고 믹서기에 갈때도 조금씩해야지.. 아니면 고장납니다..ㅜㅜ 또...무엇인가 계속 해야된다는 부담감에... 저는 밥을 선택했습니다.ㅎㅎ 그런데.. 하다보니깐 밥이 편하기도하고~누룽지 처럼 밥으로 하는게 더 구수하더라고요~



이 사진은 초기이유식인데 쌀미음은 아니고 다른 사과미음이랑 들께미음인거 같아요~쌀미음 만들었던 사진은 없네요...ㅎ 나름 살림 좀 했다고 아기 에게도 매일 똑같은 이유식 2번씩 주기 미안해서 저렇게 2~3일치 만들면 2가지나 3가지로 만들었어요!



첫째때는 그렇게 안먹어서 엄마 속을 뒤집더니.. 그래도 둘째는 잘먹어서 저렇게 뚝딱 먹어줬답니다. 저게 엄마의 행복 아닐까요??ㅎㅎ 완전 효녀예요~ㅎㅎ 초기이유식 미음 만들기 완전 성공~!!!!

여러분들도 쉽게 만들어 보세요^^



이상 오늘에 포스팅을 맞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