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 아이들이 어떤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수 있는

창조적인 창작동화 아빠인 제가 만든 동화 입니다.ㅎㅎ

아이들에게 한번 들려줘서 우리아이가 어떤아이인지 알아보세요

분홍색만 좋아하는 공주 (아이 참여 동화)

우리애기 잠자기 전에 동화 들려 달라고 하면 흔히 있는 이야기를 하다가 문득 아빠가 만든 창작동화를 들려주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에 만들게 되었습니다.

또한 동화를 들려주다 아이가 동화내용에 참여하는 게 어떨까 하여 중간에 아이의 생각을 들어볼 수 있는 동화를 창작하게 되었네요 신개념 아이가 동참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제목: 분홍색만 좋아하는 공주

지은이: 세은,세아 아빠 김민우

어느 마을에 분홍색을 좋아하는 공주가 살고 있었습니다. 분홍색이라면 모든걸 좋아하는 공지였지요. 이름도 분홍공주라 불러지고 있는 공주는 매일 분홍색 드레스와 분홍 구두, 분홍 모자, 분홍 손수건, 분홍 장갑, 분홍 귀걸이, 분홍색 이 빛나는 반지를 항상 몸에 간지하고 있었답니다.

하루는 길에 피어난 분홍색 코스모스를 보며 행복해 하고 있었습니다.

"너무나도 예쁜 분홍색 코스모스구나, 아이 예뻐라~, 화분에 옴 겨 집으로 가져가고 싶네"

그러나 옆에 있던 하녀가 대답했답니다.

"공주님 집에도 너무나도 많은 분홍색 꽃들이 많이 있답니다. 그만 돌아가시지요 공주님"

공주는 아쉽지만 정말 하녀 말대로 자신에 성에는 너무나도 많은 분홍 꽃들이 있어서 더 이상 가져갈 수 없었답니다.

그렇게 아쉬워하며 자신에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러자 말이 없던 코스모스 꽃들이 살며시 주변을 살피며 말하기 시작 했습니다.

"~하마터면 나도 저번에 가버린 친구처럼 주변에 담으로 둘러싸인 갑갑한 곳으로 갈뻔했네"

"하지만 언제 또다시 옴 겨질지 몰라 걱정이야"

그러자 다른 색깔을 가지고 있는 코스모스들이 말했답니다.

"그래도 분홍색을 가진 꽃들만 사랑하는 공주님이 있으니 얼마나 좋으니 우리처럼 다른 색깔은 보지도 않는다 구"

"맞아 우린 공주님에게 한번만이라도 사랑스런 눈빛과 아름다운 목소리를 듣고 싶다 구"

그러자 분홍색 코스모스가 대답했습니다.

"너무나도 많은 관심은 더 힘들어 격어보지 못하면 몰라 얼마나 눈빛이 따갑고 언제 꺾일지 모르는 기분 말이야"

"그래 맞아 너무 한가지만 좋아하면 안 되는데 말이야 무슨 좋은 방법이 없을까?"

그때 저 멀리서 이 말을 듣고 있던 오래된 느티나무가 말했습니다.

"숲 속에 살고 있는 요정에게 물어봐 요정들은 특별한 능력이 가지고 있어서 너희들에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거야"

그러자 꽃들은 대답했답니다.

"고마워요 나무 할아버지 좋은 생각이 없어서 고민이 였는데 나무 할아버지 덕분에 고민이 금방 해결 되겠어요"

각가지 색깔에 꽃들은 모두 힘차게 숲 속에 요정 님을 불렀습니다.

"도와주세요 숲 속에 요정 님 저희에 고민을 들어주세요 제발 부탁 드려요"

그렇게 한참을 불러서 기다린 끝에 이슬 방울처럼 투명하고 깨끗한 느낌이 들더니 나뭇잎 위에 요정이 나타났습니다.

숲 속에 요정은 주변을 바라보며 대답했습니다.

"무슨 일로 절 불렀나요? 간절한 마음이 느껴져 세상에 나와봤어요. 무슨 일이시죠?"

그러자 꽃들이 너무나도 기쁜 마음으로 대답했답니다.

"숲 속에 요정 님 저희들이 고민이 생겨 해결하려 하는데 도움이 필요해요 좋은 방법이 있으며 도와 주세요."

"어떤 도움이 필요하시나요?"

"분홍색만 좋아는 공주님이 계신데 너무 분홍색만 좋아하다 보니 다른 색깔에 꽃들은 쳐다보지도 않고 있답니다. 그리고 분홍색 꽃들은 이 넓은 숲 속에 살고 싶지만 분홍색 좋아하는 공주는 모두 분홍색 꽃들을 자신의 성으로 옴 겨 심고 있어요"

"어떻게 하면 한가지만 좋아하지 않고 모두들 사랑하고 자연 그대로 모습으로 둘까요?"

그러자 숲 속에 요정 님이 대답해주었습니다.

"저에게 좋은 방법이 있어요."

"어서 이야기해주세요 요정 님" 꽃들이 모두 희망찬 모습으로 귀 기울려 들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친구 중에 세은이(아이이름)란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는 한가지만 좋아하지 않고 모든 색깔을 좋아하며 왜 그래야만 하는지 알고 있는 친구이에요. 세은가 동화나라로 와서 분홍 공주에게 왜 그런지 말해주면 분명 분홍공주는 바뀔 수 있을 거에요"

그러자 꽃들은 모두 기쁜 마음으로 대답했답니다.

"어서 세은이 불러와 주세요 세은이라면 한가지만 좋아하는 분홍공주님을 변화 시킬 수 있을 거에요"

"내 여러분 조금만 기다려 보세요"

(손뼉을 치며) 세은아 안녕 숲 속에 요정이란다 우리 동화나라에 분홍색만 좋아하는 분홍공주가 살고 있는데 너의 도움이 필요해 도와 줄 수 있겠니?

"어떻게 도와주면 되나요"

"분홍공주에게 너처럼 모든 색깔을 좋아하는 게 얼마나 좋은지, 한가지만 좋아하면 왜 안 되는지 말해줄 수 있겠니?"

"네 도와 드릴께요"

"그래 고맙다 같이 가자꾸나 (손뼉을 치며)"

이렇게 세은이는 분홍공주가 살고 있는 동화나라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분홍공주는 창 밖을 바라보며 하늘도 분홍색이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때였어요 하늘에서 별빛이 반짝이며 요정과 세은이가 나타났어요

숲 속에 요정이 분홍공주를 바라보면 말했습니다.

"분홍공주야 너에게 친구를 소개시켜 줄게 이야기 해보렴"

친구를 소개시켜준다는 말에 분홍공주는 기뻤습니다. 자기처럼 분홍색을 좋아하는 친구였으면 했죠

"반가워 난 분홍공주 라고 해 분홍색을 너무나도 좋아해서 분홍공주야, 넌 이름이 머니?"

아이가 어떤 말을 하는지 잘 들어 봐주세요. 저희 딸에 대답을 적어볼게요

"내 이름은 세은이 라고 해, 반가워 분홍공주야"

"너도 분홍색을 좋아하니?"

"응 나도 분홍색을 많이 좋아해"

"정말! 나도 너무 좋아하는데 세상이 모두 분홍색이었음 좋겠다. 너도 그렇지?"

"아니야 분홍색을 좋아하지만 다른 색도 좋아해"

"다른 색은 안 예쁘잖아, 왜 다른 색도 좋아해야 되는 거지?"

"다른 색도 좋아해야 무지개처럼 세상이 예쁘잖아"

"세상이 예뻐 질 라면 다른 색도 좋아해야 되는 거야?"

"그럼 분홍색만 좋아하면 무지개가 없어 질 거야 그럼 슬퍼"

"그렇구나 그럼 세은이처럼 한가지만 좋아하지 않고 모든 색깔을 좋아하면 세상이 더 아름다워 지겠구나"

"응 그래"

이렇게 세은이에게 들은 말을 생각해보니 분홍색만 좋아하는 분홍공주는 깨달은 게 있었습니다.

"그래 나도 너무 한가지만 좋아하는 건 나쁜 거 같아 나도 세은이처럼 모든걸 좋아할 수 있는 공주가 될 거야"

그렇게 분홍공주는 생각이 바뀌어 모두를 좋아하게 되었답니다.

그러자 숲 속에 요정은 세은이에게 말했습니다.

"도와 줘서 고마워 세은아, 덕분에 분홍공주가 다른 색깔도 좋아하게 되고 세상은 더욱 아름다워 졌어."

그렇게 솦 속에 요정과 꽃들이 환하게 웃으며 인사하였답니다.

"이제는 돌아갈 시간이구나 (손뼉을 치며)"

"세은아 고마워 우리 꽃들이 항상 세은이에게 행복과 사랑이 가득하길 기도할게 잘 가렴"

"안녕"

이렇게 세은이 덕분에 또다시 동화 나라는 행복해졌답니다. ~  

반응형
댓글